Festival 1, Livre de l'eleve (+ 한국어 가이드북)
Vocabulaire en dialogues Debutant (+CD MP3)
“
10점 만점에 10점. 강추! 안사면 후회 ! 실생활에서 필요한 단어 거의 전부가 압축되어있습니다. 그냥 무식하게 외우는게 아니라 각 상황별로 주제별로 단어가 정리되어있고 각 단어들이 실제로 어떻게 한 문장으로 사용될수있는지 정리되어있습니다. 무식하게 단어만 외우면 실제생활에서 어떤 동사와 전치사와 결합하여 사용되는지 몰라 어색한 표현을 하게되는데 이 책은 학습한 단어가 어떤 동사와 전치사와 함께 사용되는지 잘 정리되어있어 학습한후 곧 바로 실제생활에 사용가능합니다. 생각보다 단어가 굉장히 많이 압축되어있습니다. 이 정도만 알아도 프랑스 실생활에 아무런 문제 없을듯 합니다. 아무튼 최고!
이부*2009.03.27
Communication en Images (DVD)
Alter Ego 2, Livre (+CD)
Le Petit Nicolas et les copains
Les verbes et leurs constructions
Comprehension ecrite Niv 3
Expression ecrite 3
La coree vue par 12 auteurs
Comprehension ecrite Niv 3
Les danseurs de sable (+CD)
Vocabulaire en dialogues Intermediaire (+CD)
Expression ecrite 4
Le Robert Benjamin
“
일러스트가 참 맘에 드는 사전,발음기호가 없는 것 빼고는 맘에 드는 사전입니다.^^ Mon premier larousse 보다는 훨씬 사전스러운 사전입니다.(그보다는 좀 더 어려운 단어들이 실려 있다는 얘기.) 그냥 책인 듯 읽어 내려가다보면 문화자체를 흡수할 수 있을 것 같아요.6000개의 단어이지만 그림들이 참 섬세해서 보시는 분에 따라서는 유년시절로 돌아가 다시 유럽에서 보낸 듯한 착각까지 들게 하네요.외국어 학습 시 가장 기본은 사전이겠죠.특히나 상급자들에겐 어려운 텍스트를 보면서 왜 이런 사전들이 필요할까 싶지만 사실 아동도서나 상징적인 문구들은 그림이나 이미지를 통해서만 해결될 수 있다고 봅니다.바로 어린이용 사전들은 개념을 다시 확인할 수 있게 하는 최고의 도구입니다. 6000개의 단어 속에 왜 이 단어가 실려 있을까?상상해보는 것도 재밌겠죠.바로 문화의 차이로 우리는 절대로 접할 수 없는 단어들이 기본 6000개 단어 안에 실려 있는 것을 보는 것 자체가 공부입니다.거기서 다시 출발하는 외국어 학습의 재미를 놓치지 마셨으면 하네요.~
franglis*2009.01.31
Vocabulaire Progressif du francais des affaires, Livre (+CD)
Reussir le DELF B2 (+CD)
Le chemin des mots, Corriges
Larousse School visuel
Comprehension orale (+CD) Niv 3
Le Petit Nicolas